게임 인공지능

2019. 4. 1. 23:00게임/평행 포탑

BT 툴 개선

 

평소 사용하던 BT(Behavior Tree) 개선 작업.

(당분간 매주 월요일은 미스테리 라이브 때문에 하얗게 지세우네요. ㅋ)

 

Behavior Tree는 정말 오래된 내용입니다.

2004년 당시에는 헤일로 등 유명 게임에서 도입하여 성공 사례가 쌓여가고 있었고

저는 2009년 정도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번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려고 툴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플레이 개선 아이디어 취합 (스테이지 중심 플레이)

 - 보상 체계 정립

 - 개발 리소스 취합

 - BT 기능 개선 (구버전 + 신버전)

 

지금까지 여러 기획자와 많은 이야기를 해봤지만 마음에 드는 보상 체계 혹은 방향을 찾지 못했는데 '브롤스타즈'를 분석하면서 상당부분 정리되었네요. 그리고 지금까지 쌓인 개발 리소스를 한번 추려서 정리했는데 생각보다 많네요. ㅋ

 

 

자~ 다시 출발~

 

 

ps.

http://aigamedev.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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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는 멈춘 상태지만,

참팬더씨는 인공지능으로 이미지 개선 작업을 다루는 학술에 매진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