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사냥꾼
2020. 10. 3. 06:58ㆍ게임/평행 포탑
본격 UI 작업 2주가 지났습니다.
초반 UI 컨셉 작업과 관련 텍스쳐 추려내면서
수많은 UI 이미지들에 삼켜졌다가 살아나왔네요. ㅋ
핵심은
- 평행 세계 조우와 지상 전투
- 우주선 내부에서 UI 진행
- 우주에서 세계선 이동 (워프 중 세계선 조우)
- 기타 홀로그램 효과 등
UI 기능은 크게 3가지가 적용되었는데,
- 홀로그램은 에셋 이용 (호로록)
- 유닛, 맵 선택에 그리드 레이아웃 사용
- 상세 정보는 카메라 렌더 텍스쳐 사용
UI 하나 추가할 때마다 거인 하나를 쓰러뜨리는 것 같네요.
(추가해도 끝이 아님.)
기반이 다져진 이후 UI 작업은 마치 디펜스 게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쏟아져나오는 UI 거인들을 모두 잡고 끝없는 요구의 입구를 막아야 멈출 수 있다!
캬핡~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