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플레이 완성. 그러나.

2020. 8. 26. 09:02게임/평행 포탑

같은 배치...
다른 결말... ㅋ

 

 

정말 불꽃 같은 여름이네요.
7월은 슬럼프를 화두로 토해내느라 힘들었고
8월은 반쪽이 된 여름 계획을 지켜내느라 정신없었네요.

본 게임의 목표는 수학적 완벽성을 이용한 터렛 대전 게임.

 

 

 

그러나 완벽한 세계를 현실에 소환하면 즉시 불안정해진다.

1. 네트워크를 통하면서 발생하는 시차. -> 시간을 특정하여 클라이언트에서 맞춤.
2. 클라이언트 프레임 사이에 발생하는 시차. -> 프레임을 고정하여 시차를 최소화. (못마땅)
3. 기기 성능의 한계로 발생하는 프레임 차. -> 캭! 이 세상에 수학적 완벽함을 가져올 수 없다. (못마땅)
4. 각자의 해상력 다른 눈으로 판단하는 세상은 미묘하게 다른 세상이다. (눈을 떠라)

 

 

 

 

그래도 게임은 완성하자. ㅋ

1. 유닛 소환에 빌드 타임 설정. 현재는 5초 대기.
2. 클라이언트 프레임 고정. 현재는 60FPS.
3. 게임이 60FPS 이하로 돌아가는 안드로이드 기기 60% 버린다. (Oreo 이하)
4. 40% 기기도 모두 테스트할 수 없기 때문에 코드 튜닝 필요. (커스텀 튜닝 지옥)

 

 

2020년 4월 기준

 

 

5. 만일 이런 제약 속에서도 대전 결과가 안정되지 않는다면 스테이지 크기를 줄이고 출현 유닛을 줄이고 플레이 시간도 줄이고 총알도 레이저처럼 빨라져서 뭐가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될 것이다!

 

6. 최종 비급! 게임 제목 변경 : 평행 세계 터렛 대전!?

 

 

 

게임 웹서버와 MMORPG 서버를 합치면 매트릭스급 무한 서버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신기루 가득한 광야의 끝은 어디일까?

 

 

ㄱㄱ